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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저것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AdSense, 수익 손실, 미지원페이지, 색인생성오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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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아가던 페이지에서 갑자기 오류가 발생했다는 다음과 같은 구글 애드센스 메시지가 발생했습니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새로 생성한 것도 아니고 실제 페이지에 들어가도 정상적으로 표시되고 있는데 도대체 뭐가 문제라는 건지 확인을 해봐야겠습니다.

 

광고 크롤러의 오류는 결국 오류 페이지에 광고 게제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수익이 발생할지 않는다는 의미이지만 실제로 내 블로그의 문제가 아닌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1. 구글 광고 크롤러란 무엇인가?

 

구글 광고 크롤러는 구글이 운영하는 광고 플랫폼인 Google Ads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도구입니다.

이 크롤러는 구글의 검색 엔진 크롤러인 Googlebot과는 별개로 동작합니다.

 

크롤러는 웹 페이지를 순회하면서 구글 광고와 관련된 정보를 수집합니다.

이 정보에는 광고의 제목, 설명, 키워드, 랜딩 페이지 URL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구글은 광고의 내용과 품질을 평가하고, 광고 캠페인의 효과를 분석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웹 페이지의 내용을 분석하고 인덱싱하여 구글 광고 플랫폼의 검색 결과와 광고 게재 위치를 결정하는 데 활용됩니다. 이를 통해 구글은 검색 쿼리와 관련된 광고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광고주는 특정 검색어에 노출되도록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구글 광고 크롤러는 웹 사이트의 로봇 배제 표준인 "로봇.txt" 파일을 준수하며, 웹 사이트의 광고 및 개인정보를 적절하게 처리합니다.

또한, 광고 게재 및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광고와 관련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데 활용될 수 있습니다.

 

구글이 광고 플랫폼을 운영하고 최적화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는 중요한 도구이며 이를 통해 구글은 광고주와 사용자 모두에게 효과적인 광고 활동과 개인화된 검색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문제 해결 하기

오류 메시지 옆에 있는 '작업' 을 클릭하여 구글 애드 센스에서 정책 센터 메뉴로 이동합니다.

 

 

문제는 발생했다고 나왔지만 실제로 들어가보니 "해결 해야하는 문제"에 항목수가 0 입니다.

이런경우는 사실 별다른 조치를 할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만약 여기에 카운트가 있다면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인 경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경우는 반드시 정책을 확인하고 해결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단순히 호스팅 서버에 연결을 실패한 경우이기 때문에

구글 서치 콘솔에 접속 하여 URL 색인 생성 요청을 다시 수행합니다.

 

 

페이지에서 분명 등록 되어 있다고 나왔는데 직접 테스트를 해보니 화면이 바뀌었습니다.

이상한건 색인 생성 요청이 클릭 없게 freeze되어 표시되었다는 겁니다.

 

 

다시 색인 생성 요청을 수행 하였더니 색인 생성이 거부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네요.

뭔가 진짜 문제가 있긴 있나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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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되던 페이지였는데 안되는걸까를 고민하다가 다시 검사 요청을 수행 하니 이번엔 그냥 된다고 나옵니다.

 

 

뭔가 찜찜해서 다시 "실제 URL 테스트" 수행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하니 문제점을 제대로 표시해 주네요. 모바일 사용 편의성에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클릭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몇가지 수정이 필요한 내용이 나오네요.

요소가 가깝고 폭이 너무 넓다는 내용입니다.  화면을 수정해 봐야겠습니다.

 

 

이 구글 서치콘솔의 URL 테스트 화면과 페이지 수정화면을 동시에 띄워 놓고

페이지를 수정하고 다시 테스트, 수정하고 다시 테스트를 수행하면서 작업 하였습니다.

 

페이지를 에러를 해결하기 위해 폭도 수정하고 페이지네 링크도 적당히 고치고 나니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등록 가능하다고 다시 표시되네요.

 

 

다시 요청으로 등록하면 끝입니다.  해결되었습니다. 

 

애드센스에서 해당 문제가 지워지는지는 시간이 좀 지나고 나서 다시 확인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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