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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개발

chatGPT 영어/한글로 요청 시 자연어결과/코딩결과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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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tGPT가 영어로 하면 더 잘 대답 해준다는 말은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자연어 경우에는 실제로 차이를 많이 보여주고 있는데요.

 

코딩에도 차이가 생기는지 궁금해서 한번 해보았습니다. 

 

1. 자연어 처리 결과

 

자연어 처리 결과는 확실이 영어가 더 상세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미국 정부가 디폴트를 선언 했을때 무슨일이 생기는지 알려줘"

 

"미국 정부가 디폴트를 선언하면, 미국 정부가 갚아야 할 채무를 갚지 못하게 되어 국가 재정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는 미국 경제뿐만 아니라 전 세계 경제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국 정부는 디폴트를 선언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Tell me what happens when the US government declares its default"

"When the US government declares default, it means that the government is unable to pay its debts. This can have a significant impact on the country's economy, as well as the global economy. The government's credit rating may be downgraded, making it more difficult and expensive to borrow money in the future. It can also lead to a decrease in investor confidence and a decrease in the value of the US dollar. Additionally, it can lead to a decrease in government spending and an increase in taxes, which can have a negative impact on the economy and the standard of living for citizens. Therefore, it is important for the US government to avoid defaulting on its debts."

 

미국 정부가 채무 불이행을 선언한다는 것은 정부가 부채를 갚을 수 없다는 뜻입니다. 이는 국가 경제는 물론 세계 경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정부의 신용 등급이 낮아져 향후 돈을 빌리기가 더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이는 또한 투자자 신뢰도 하락과 미국 달러 가치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정부 지출 감소와 세금 증가로 이어져 경제와 시민 생활 수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국 정부가 채무 불이행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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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코딩 요청에 대한 처리 결과 


표현만 정확하다면 코딩에서는 별반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한글 문장이나 영어 문장이나 동일한 코드를 생성했습니다.  (개발자 입장에서는 다행이네요 ^^)

 

"1280x720 해상도를 가지는 화면에서 화면 하단에 좌,우 키보드를 이용하여 50x50 크기의 물체를 움직이는 파이썬 코드를 pygame을 이용하여 작성해줘"

 

import pygame

# pygame 초기화
pygame.init()

# 화면 크기 설정
screen_width = 1280
screen_height = 720
screen = pygame.display.set_mode((screen_width, screen_height))

# 물체 크기 설정
object_width = 50
object_height = 50

# 물체 초기 위치 설정
object_x = screen_width // 2 - object_width // 2
object_y = screen_height - object_height

# 물체 이동 속도 설정
object_speed = 5

# 게임 루프
running = True
while running:
    # 이벤트 처리
    for event in pygame.event.get():
        if event.type == pygame.QUIT:
            running = False

    # 키보드 입력 처리
    keys = pygame.key.get_pressed()
    if keys[pygame.K_LEFT]:
        object_x -= object_speed
    if keys[pygame.K_RIGHT]:
        object_x += object_speed

    # 화면 업데이트
    screen.fill((255, 255, 255))
    pygame.draw.rect(screen, (0, 0, 0), (object_x,
                     object_y, object_width, object_height))
    pygame.display.update()

# pygame 종료
pygame.quit()



"On the screen with a 1280x720 resolution, write a Python code that moves an object of 50x50 left, right of the screen at the bottom of the screen using pygame using pygame."

 

import pygame

# Initialize Pygame
pygame.init()

# Set up the screen
screen_width = 1280
screen_height = 720
screen = pygame.display.set_mode((screen_width, screen_height))

# Set up the object
object_width = 50
object_height = 50
object_x = (screen_width - object_width) // 2
object_y = screen_height - object_height

# Set up the clock
clock = pygame.time.Clock()

# Set up the movement speed
movement_speed = 5

# Main game loop
while True:
    # Handle events
    for event in pygame.event.get():
        if event.type == pygame.QUIT:
            pygame.quit()
            quit()

    # Move the object left or right
    keys = pygame.key.get_pressed()
    if keys[pygame.K_LEFT]:
        object_x -= movement_speed
    elif keys[pygame.K_RIGHT]:
        object_x += movement_speed

    # Draw the object and update the screen
    screen.fill((255, 255, 255))
    pygame.draw.rect(screen, (0, 0, 0), (object_x, object_y, object_width, object_height))
    pygame.display.update()

    # Limit the frame rate
    clock.tick(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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