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태국

태국 여행 파타야 볼트(Bolt) 어플 택시 사용하기 + 진상기사 대응법

반응형

태국 여행 필수 어플 볼트를 아시나요?

 

몇년전만 해도 파타야 내에서 택시를 이용하기에는 상당히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택시가 별로 없어서 성태우가 다니는 노선을 확인하고 본의 아니게 대부분 언저리를 돌아다니게 되었는데요

게다가 짐이라도 있으면 그걸 들고 성태우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는것도 짜증나는 일입니다.

 

최근에는 각종 택시 호출 어플이 생겨 너무 편해요!!!

 

대표적인 것이 볼트와 그랩입니다.

 

 

현지 친구가 볼트가 사용하기 쉽고 상대적으로 싸다고 해서 저는 볼트를 사용했는데 완전 신세계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카카오 택시보다 낫다는 생각이   @@

 

볼트는 목적지 까지 이동할 오픈된 가격으로 다양한 택시 종류를 선택할 있습니다. 오토바이 조차도!!!

 

저녁시간이나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시간에 택시가 모두 배차된 경우에는 실제로 오토바이만 사용가능한 경우도 있더군요.

 

가입도 쉽고 사용방법도 상당히 직관적이라 사용에 어려움은 없으실거라고 생각됩니다.

저는 요금도 모두 현금으로 지불하였기 때문에 카드번호도 필요 없었습니다.

 

1. 가입하기

 

앱을 실행하면 가입 화면이 나오고 전화번호나 구글계정 등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가입 절차라 간단합니다.

처럼 현금으로 결재를 경우는 카드정보도 필요 없습니다.

 

 

 

가입이 끝나면 지도 화면과 where to 표시하는 기본 화면이 나옵니다.

 

2. 기본설정

 

왼쪽 메뉴에서 지불 방법을 선택할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cash 지불을 원해서 payment cash 선택 했습니다.

 

 

3. 사용하기

 

이제 원하는 곳을 입력하면 사용가능한 택시나 오토바이 목록과 가격이 나옵니다. 

이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

 

 

택시 선택을 하니  차번호와 도착까지 남은 시간, 운전자에 대한 정보가 나오네요. 

 

이런건 카카오택시에서 많이 보셨으니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차번호를 확인하시고 탑승하신 그대로 목적지로 이동합니다 ^^

목적지까지 얼마나 남았는지는 탑승 후에도 어플에서 계속 확인 가능하네요.

 

 

 

도착하면 현금을 내고 내리시면 !!

 

반응형

 

4. 이용내역확인

 

메뉴에서 내가 그동안 볼트로 어디를 얼마내고 돌아다녔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볼트 덕분에 파타야에서 좀티엔도 넘어갔다가 외곽에 맛집도 다니고 짐을 싣고 빌리하이 선착장까지도 편하게 이동하고.. 암튼 맘먹은대로 신나게 돌아다닐수 있었습니다.  

 

너무너무 편리하네요 ^^

한번 이용해보세요.

 

안쓴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쓴사람은 없는 볼트 택시 이야기였습니다 ^^

 

 

PS. 

 

아주 가끔… 관광객이라고 뒤통수를 후려치려는 기사가 있습니다.

 

같은 경우는 선착장 가려고 92밧을 찍고 기다렸는데.

아주머니기사분이 오시더니 캐리어 짐이 있으니 124밧을 내라고 하더군요. 어차피 짐도 내가 들어 실었는데 ???

 

아마도 현금 지불이다보니 회사에 등록된 가격외 차액은 자기가 가지려고 하지 않나하는 의심이 갔지만…

큰돈도 아니고 여행 기분 망치기 싫어서 그냥 오케이 하고 갔는데..

 

아줌씨가 도착해서 124밧을 줬더니 도리도리 하면서 달라고 하길래 얼마가 문제가 아니고 하는짓이 괘씸해서…..버럭 화를 냈더니 깨갱하고 가더군요..ㅋㅋㅋㅋ

 

대박은 ㅋㅋㅋㅋ

 

현지 친구말로는 꽐라되서 택시 타서 캐쉬로 결제하면 어떤 진상 기사는 받은 다음에  받은 없다고 우기고 다시 달라고 하는 경우도 있었다고 합니다.  ㅋㅋㅋㅋ

 

하지만 대부분은 아주 좋은 기사님들 이었습니다. 걱정 마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