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태국

태국 여행 DTAC 유심(USIM) 수완나품공항/파타야/코란 사용 후기(속도 측정 포함, 벤치비)

반응형

태국 유심 DTAC 공항, 도심, 파타야, 코란섬에서 사용해본 후기 입니다.

 

항상 태국을 갈때마다 현지 유심(USIM) 어떤것을 선택 할지 고민이 되시죠?

 

주로 다음 3 중에서 선택을 하실텐데요.

 

 

 

여기 저기 찾아보면 말들이 많습니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총평을 모아보

 

1.  AIS가 태국 어디서나 잘된다

2.  Truemove는 도심은 잘되지만 외곽에서 잘 안된다

3.  DTAC 도심은 잘되지만 외곽에서는 잘 안된다

 

저도 저런 글들을 보고 때마다 AIS 썼었는데 그때도 그냥 되는구나 정도? 느리면 기다리면 되지... 하면서 다녔던걸로 기억합니다. 방콕, 파타야 둘다 엄청 빠른지는 모르겠더라고요.

 

 

어차피 우리나라처럼 전국 어디서건 빵빵 터지는 나라는 드물다 보니 해외를 돌아다닐 '이정도면 괜찮지'  하면서 타협하고 사용한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태국에 다시 다녀올 기회가 있어서 아예 여행 지나가는 지역마다 속도 측정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저는 와이드 모바일 도시락 유심 조건이 괜찮은 같아서 DTAC으로 구매해봤습니다.

외곽에서는 안터진다는 악평이 있지만 믿지 않고 과감히 구입합니다.

 

 

사실 7900원에 16 30G 조건이면 상당히 좋은 조건이고 저는 810 일정이라 7일짜리는 부족해서 16일짜리로 구매했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dosiraksim/products/5519508771

 

도시락유심 : 태국유심 방콕 푸켓 파타야 치앙마이 유심칩 데이터 무제한 : 도시락유심

도시락유심, 태국 유심도 도시락으로! 국내유일 전국 공항 공식 입점센터에서 안심하고 수령하세요!

smartstore.naver.com

 

 

현지 유심을 사용할때 보통 음성통화가 터지냐는 관심이 별로 없으실거고

여행하시는 분들에게는 제일 중요한 구글맵이나 카톡, 인스타 등등을 사용하기 위한 데이터망이 터지는가, 속도가 나오는지가 궁금하실 텐데요. 

 

사실 그런데 이게 된다 안된다는게 기준 속도가 애매합니다.

역시 우리는 숫자로 말해야 겠죠?

 

측정 프로그램은 누구나 많이 사용하시는 벤치비를 이용했습니다.

 

1. 수완나품 공항

이제 태국에 도착했습니다!!  ~~ 사람이 정말 많네요~~~

일단 공항에 먼저 한번 측정을 해보겠습니다.  

 

 

 

오잉?? 생각도 못한 숫자가 나왔습니다.

한국에서는 보지도 못한 2M 입니다. 업로드 속도는 21M 정도로 그나마 괜찮네요.

(한국에서 보통 5G 최소 150이상, 4G LTE 30M 이상은 나옵니다)

 

 

2. 고속 도로

예약한 택시를 타고 이제 파타야로 이동을 시작합니다.

이제 공항에서 파타야로 이동하는 고속도로 시작점에서 다시 측정을 해보겠습니다.

 

 

 

.. 공항에서와 별반 차이가 없네요. 2M 내외..  아쉽네여 .

 

3. 파타야

한시간 반정도 달려서 파타야 해안가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서도 한번 측정을 해봅니다.

 

 

공항에서 측정한 것과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오히려 약간 높게 나올때도 있지만 그다지...

 

 

반응형

 

4. 코란섬으로 가는 바다

 

자~ 모두가 먹통될까 걱정하는 섬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 

 

코란으로 가기 위해 빌리하이 선착장에서 모터 보트를 타고 출발 하면서 측정 해봅니다.

 

 

오잉.. 오히려 바다 위가 속도가 빠릅니다. ㅋㅋ 7~8M 나오네요.

상당히 멀리까지 나가서 측정을 해도 파타야나 공항보다 상대적으로 상당히 빠릅니다.

예상 밖의 결과 입니다 ㅋㅋㅋ

 

 

5. 코란 섬내부

코란에 도착했습니다. 도착 하자마자 여기서도 측정해봅니다.

 

 

 

 

나반 선착장 앞에서 측정했습니다만 어이없게도 코란 안에서 지금까지 측정한 가장 높은 수치가 나왔습니다!!!!!!!!!!!!. ㅋㅋ

 

 

 

 

결국 DTAC 시내에서는 잘되고 외곽으로 나가면 안터진다는 말은 데이터 속도를 기준으로 봤을때 모두 뻥이었다고 생각되네요.

(truemove 다를까요??? 안해봐서 확답은 못드리겠습니다)

 

그다지 지역별 차이도 없고 1~2M 속도가 나오는 지역에서도 구글지도를 사용하는데는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인스타 업로드하는 경우는 살짝 기다리는 정도.. 지만 그래도 못참을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통신사 마다 어쩌니 하는 걱정 마시고 가격과 일정 조건 좋은 것으로 구매하셔도 아무 문제 없지 않을까 합니다.

 

그럼 즐거운 태국 여행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