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선릉역, 명불허전 원조골뱅이 골뱅이탕 무침 맛집 둘러보기

반응형

이제 가을로 접어들어 조금씩 쌀쌀해지고 있네요. 

 

슬슬 따끈한 국물에 쏘주 한잔이 땡깁니다. 

 

오늘은 명불허전 원조골뱅이 선릉역점을 둘러보려고 합니다. 

 

1. 위치 

 

선릉역 먹자골목 안쪽에 위치해 있으며 간판이 큼지막 해서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https://maps.app.goo.gl/zXpm8GVCLMvBYRuF6

 

원조골뱅이선릉점 ·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900-11

★★★★☆ · 음식점

www.google.co.kr

 

 

2. 외관 및 내부 

 

정감있는 포자 느낌입니다. 아주머니도 친절하시고 좋습니다. 

 

 

뜬금 없긴 하지만 실내에 그림이 독특하네요. ^^

 

 

3. 메뉴 둘러보기 

 

크게 백골뱅이와 통골뱅이를 이용한 메뉴들이네요. 탕과 무침 등 다양합니다.  

 

약간 길쭉한게 백골뱅이 둥글둥글한게 통골뱅이 입니다. 

 

 

저는 반반으로 중크기 골뱅이탕을 시키고 나중에 김치 칼국수를 하나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밑에 채반을 놓고 골뱅이를 위로 띄워 놓으셨네요.
혹시 해감이 안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아래쪽 국물은 조심 ㅋ

골뱅이의 깨진 껍질이나 모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주 먹음직 스럽습니다.  밑반찬으로 나온 다슬기도 오랜만이네요. 요것도 별미죠 ^^

 

먼저 백골뱅이 부터 먹어보겠습니다. 

아주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해감도 잘 되어있어 먹기 좋았어요.

 

 

자 그다음 통골뱅이~

 

 

개인적으로는 통골뱅이가 백골뱅이 보다 살짝 더 질긴 느낌입니다. 

맛이 없다는 뜻은 아닙니다.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니깐요 !! ㅋ

 

이번 겨울 소주안주는 골뱅이탕 어떠신가요 ??

반응형